메뉴

“경기바다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경기바다 매력을 공유하면서 즐기는 대국민 온라인 챌린지 이벤트 진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경기지역 서해안을 일컫는 ‘경기바다’를 널리 알리기 위해 ‘경기바다 온라인 관광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기도는 10월부터 11월말까지 ‘인스타그램’에서 경기바다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경기바다가 관광지로서의 매력이 높다는 것을 국민에게 알리고 온라인상에서 ‘경기바다 관광(여행)’ 키워드가 유행하도록 할 방침이다.

 

 

 

 

먼저, 경기바다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인스타그램 리그램(다른 사람의 인스타그램 사진을 내 인스타그램에 옮기는 것) 이벤트를 진행중으로, 경기바다 이벤트 채널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도 게시하는 이른바 리그램한 100명을 추첨해 1만원 이내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어 다음달에는 ▲‘경/기/바/다’ 글자별 사진을 모아 ‘경기바다’ 완성(11월 5~11일) ▲가보고 싶은 곳 리그램(11월 14~24일) 등의 상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계정에 접속해 댓글달기 형식으로 쉽게 참여 가능하다.

 

또한, 주요 이벤트로 오는 27일까지 ‘나만의 경기바다 핫플레이스 자랑하기’를 진행 중이며 ▲당신만의 여행 스타일을 알려주세요(10월 25일~11월 4일) ▲경기바다에 관한 나의 감동 이야기(11월 8~18일) 등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별도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 없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영상 등을 올리고 ‘#경기바다 #경기바다여행’ 등의 해시태그를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세 번의 챌린지 이벤트가 끝나면 본선진출작품 대상 전 국민 투표 이벤트를 실시, 1등으로 선정된 작품은 상금 100만원을 지급하고 심사 참여자들에게도 커피상품권을 제공해 관심과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다음달 23일부터 29일까지는 ‘경기바다 기말고사-경기바다 어디까지 가봤니?’를 통해 경기바다에 대해 문제를 풀어보는 설문조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경기바다를 주제로 인근 명소와 캠핑장 등의 여행정보와 경기바다의 매력적인 사진·영상을 수시로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이 랜선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온라인상에서 ‘경기도 서해’ 연관 검색어 중 관광 관련 키워드는 없었으며, 인스타그램에서도 ‘강원도 동해’에 비해 태그 수나 게시물이 매우 적었다”며 “우선 경기바다의 인지도를 높이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것부터 시작하고, 지속적으로 경기바다 관광 활성화 정책을 추진해 경기바다를 국내외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관광지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1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눈 가리고 아웅" 김호중의 수상한 뺑소니 대리출석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트로트 가수 김호중(33)이 지난 9일 밤 서울 신사동의 한 도로에서 중앙선을 침범해 마주 오던 택시를 들이받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운데 경찰출석을 매니저 A 씨에게 대리출석 시켰다는 사실마저 알려져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 사고 이후 김호중 소속사 관계자는 자신이 차를 운전했다고 자수했으나, 경찰 조사결과 운전자는 가수 김호중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운전자 김호중은 9일 오후 11시 40분께 사고를 낸 후 다음날 경찰출석 통보를 받았으나, 사고 17시간이 지난 후에야 경찰에 출석, 음주 측정결과 알코올 수치는 나오지 않았다. 이렇듯 뺑소니와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을 받고 있는 김호중에 대해 경찰이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교통사고 후 도주한 이유, ▼옆자리에 타고있던 동승자는 누구였으며, 왜 운전을 말리지 않았나, ▼매니저가 김호중의 옷까지 바꿔입고 대신 자수를 한 경위 ▼2억의 고가의 신차에 블랙박스 메모리카드가 없다고 한 사실 등의 조사에 집중적으로 추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호중이 경찰의 출석통보를 받고도 사고 17시간이 지나서야 출석한 것은 음주운전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게 경찰 입장이다. 또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