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 관광업계 활성화 지원은 계속됩니다"

경기도, ‘착한여행 캠페인 시즌2’ 판매목표 95% 달성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에 빠진 관광업계 지원을 위해 경기도ㆍ경기관광공사가 추진 중인 ‘힘내라 경기관광, 경기도가 함께할게’ 캠페인이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먼저, ‘오늘의 착한소비, 내일의 행복여행’을 목표로 국내 최대 오픈마켓인 쿠팡과 지난 10월 7일부터 20일까지 2주 동안 진행한 ‘착한여행 시즌2, 다시 한 번 착한여행’ 프로모션은 판매목표의 94.9%가 판매됐다.

 

관광지 45곳, 호텔 29곳을 진행한 이번 프로모션은 서울랜드, 한국민속촌, 가평브릿지짚라인 등 인기관광지와 롤링힐스, 썬밸리 호텔 등 인기숙박지의 경우 준비한 물량이 조기에 소진됐다. 이에 전체 74곳 중 조기매진 29곳에 대해 추가물량을 투입하는 등 성황에 힘입어 관광지 25곳, 호텔 7곳이 최종 완판됐다.

 

착한여행 캠페인 시즌2가 시즌1에 이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따라 도는 민-관-소비자가 함께하는 코로나19 위기 극복 공동협력 사업을 지자체 최초로 추진한 것은 물론, 경기도형 관광분야 선순환 경제구조 모델을 정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착한여행 시즌1에 이어 시즌2에서도 구매한 입장ㆍ숙박권은 내년 12월말(일부 숙박시설은 6월말)까지 사용가능해 코로나 이후 관광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업계 직접 지원사업도 속도를 더하고 있다. 관광업계 4대보험료 지원, 관광업계 체질개선, 마이스업계 경쟁력강화 등 업계지원 사업에 330여개사에 대해 선정 작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경기도의 ‘함께할게’ 캠페인은 업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4대 보험료 지원, 종사자 역량강화, 시스템 개발비 등으로 구성돼 도내 관광업계의 호평을 받았다. 경기도는 사업을 계획하기에 앞서 수차례 업계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거쳐 사업을 구상했으며, 코로나로 정상추진이 불가한 사업비를 조정해 ‘함께할게’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도내 관광업계 정상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도는 기존 지원사업보다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사무실 임차료 지원사업도 추가로 실시한다. ‘경기도 관광 진흥 조례’ 일부개정안이 지난달 16일 경기도의회 본회의를 통과해 코로나로 인해 매출액 감소 피해를 입은 관광사업자의 영업비용을 지원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코로나 경계단계 이후(20.1.27.~) 사무실 임차료에 대해 200만원 한도로 지원할 예정이며, 기존 ‘힘내라 경기관광, 경기도가 함께할게’ 캠페인을 통해 지원받은 사업체도 차액분에 대해서는 신청할 수 있다. 조례 공포 이후 11월 중순경 공고 절차를 거쳐 대상자를 공개모집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및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 전용홈페이지(together.ggtour.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관광사업체에서 운영하는 영업용 차량에 대한 자동차 보험료 지원사업도 추진한다. 이른바 노란색 영업용 번호판 차량을 소유ㆍ운행하는 관광사업체가 대상으로, 업체당 300만원 한도에서 자동차 보험료를 지원한다. 임차료 지원사업과 같이 공고할 예정이다.

 

최용훈 도 관광과장은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관광업계 지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관광업계 여러분들도 안전한 관광 문화 조성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