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철모 화성시장, "화성혁신교육지구 시즌Ⅲ는 학생과 마을이 함께 만드는 ‘지역 교육’"

URL복사

화성시,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위한 화성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진행
경계를 넘어서 모두의 미래를 여는 행복한 화성교육 실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2021년에도 화성시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혁신교육이 진행된다.

 

화성시는 화성형 교육정책인 AKION을 바탕으로 ‘지역 교육거버넌스를 통한 교육자치 실현’,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 생태계 강화’, ‘지역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체제 구축’ 등 3대 목표를 이루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경기도교육청과 지자체가 인적‧물적 공동지원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운영하는 교육협력 사업이다.

 

'화성혁신교육지구 시즌Ⅲ'는 '경계를 넘어서 모두의 미래를 여는 행복한 화성교육 실현'을 목표로 2021년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5년간 운영될 예정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진행된 혁신교육지구 시즌Ⅱ가 지역 내 인프라를 발굴하고 정규교육과정 중심의 학교교육을 강화하는 ‘학교 혁신’에 주력했다면, 시즌Ⅲ는 학생과 마을이 함께 만드는 ‘지역 교육’ 향상에 집중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서 시장은 "단순히 지식을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치활동을 통해 민주시민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적 감수성과 체험 기회를 확대하며, 진로와 직업체험 등 우리의 아이들이 온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학교 안과 밖의 모든 공간이 배움의 공간이자 돌봄의 공간이 되어 마을공동체를 이루고 가꾸면서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실현한다는 의미가 있다"며, "청소년기의 배움과 경험이 삶과 가치관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큰 만큼, 보다 세심하게 살피면서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훈훈한 반려동물 입양 사연 보내주세요" 경기도 입양 스토리 공모전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올해 반려동물 전문 어플리케이션 아지냥이와 함께 반려동물 입양문화 활성화를 위한 ‘제1회 아지냥이 입양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가 민관협업 차원에서 지난해 9월 아지냥이 운영사인 삼성카드㈜와 맺은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도는 아지냥이를 통해 펫티켓이나 민선7기 주요 동물보호·복지 정책을 홍보하고, ‘평생함께 아지냥이 박스’ 제공 등 다양한 협업캠페인을 펼쳐왔다. 공모 주제는 입양에 대한 고민과 갈등을 극복한 사연, 입양 후 달라진 삶, 입양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 등이다. 유기동물을 입양한 도민 또는 도민이 아니더라도 도내 소재 입양보호소나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한 사람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 아지냥이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지말고 입양하기’ 게시판에 해당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단, 아지냥이 앱의 회원으로 가입해야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심사는 댓글을 많이 받은 회원을 대상으로 아지냥이와 경기도 측의 공동평가로 진행된다. 최종 수상작으로 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