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철모 화성시장, "화성혁신교육지구 시즌Ⅲ는 학생과 마을이 함께 만드는 ‘지역 교육’"

화성시,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위한 화성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진행
경계를 넘어서 모두의 미래를 여는 행복한 화성교육 실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2021년에도 화성시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혁신교육이 진행된다.

 

화성시는 화성형 교육정책인 AKION을 바탕으로 ‘지역 교육거버넌스를 통한 교육자치 실현’,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혁신교육 생태계 강화’, ‘지역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체제 구축’ 등 3대 목표를 이루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경기도교육청과 지자체가 인적‧물적 공동지원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운영하는 교육협력 사업이다.

 

'화성혁신교육지구 시즌Ⅲ'는 '경계를 넘어서 모두의 미래를 여는 행복한 화성교육 실현'을 목표로 2021년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5년간 운영될 예정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진행된 혁신교육지구 시즌Ⅱ가 지역 내 인프라를 발굴하고 정규교육과정 중심의 학교교육을 강화하는 ‘학교 혁신’에 주력했다면, 시즌Ⅲ는 학생과 마을이 함께 만드는 ‘지역 교육’ 향상에 집중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서 시장은 "단순히 지식을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치활동을 통해 민주시민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적 감수성과 체험 기회를 확대하며, 진로와 직업체험 등 우리의 아이들이 온전한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학교 안과 밖의 모든 공간이 배움의 공간이자 돌봄의 공간이 되어 마을공동체를 이루고 가꾸면서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실현한다는 의미가 있다"며, "청소년기의 배움과 경험이 삶과 가치관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큰 만큼, 보다 세심하게 살피면서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