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이재식 시의원 "대황교동 화물공영주차장은 텅 비고, 주변 불법주차만 즐비" 일침

URL복사

수원도시공사, "주차장 사업 수익과 손실금 차액이 0?" 행감자료 잘못 제출 헤프닝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양진하)는 24일, 2020년 수원도시공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한 가운데 이재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세류1·2·3·권선1동)이 대황교동 화물공영주차장 옆 좁은 구 도로가 불법주차 차량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고 지적했다.

 

지난 2018년 시설관리공단에서 수원도시공사로 전환된 이래, 3년 동안 적자를 면치 못하는 수원도시공사에 대한 주차장 사업 수익을 묻는 과정에서 이재식 의원은 "대황교동 화물공영주차장은 안에는 텅텅 비어 있는 반면, 주변의 좁은 구 도로 가에는 불법 주차한 트럭 등 큰 차들이 빽빽하게 들어차 있다"며, "이들 길 가 불법주차로 인해 2차선 도로에 큰 차량이 진입할 경우 양방향 통행하기가 매우 위험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수원시의 차량 수는 많이 늘었는데, 수원도시공사의 주차장 수익은 별로 늘어난 게 없다"며, "공영주차장 옆에 번듯이 불법 주차하고 있는 차량들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여 통행하는 차량의 안전을 확보해야 할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또 이 의원은 "수원도시공사가 개인에게 임대한 노상주차장 운영에 있어 주차비를 안 내고 도주하는 차량이 많다는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며, "CCTV 설치 혹은 차량번호로 재제를 가할 수 있도록 공사 차원에서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재식 의원이 수원도시공사에 요청한 자료 중에는 '주차장 사업 수익과 손실금 차액이 0'이라고 표기된 자료가 잘못 제출되는 등 작은 헤프닝도 있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취업알선형' 참여자 및 수요처 모집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2021년 노인일자리 취업알선형 사업 구직자 및 수요처를 모집한다. 취업알선형 사업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김포시 관내 개인 및 민간기업으로 복지관이 직접 취업을 연계하고, ‘경비원, 환경미화, 보건·의료 서비스, 생산·제조업, 단순 노무직’ 등 다양한 분야로 구직의 기회를 마련하는 사업이다. 또한 구인의 경우 복지관의 신뢰도 있는 우수한 인력 연계를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노무관리가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신청 대상자는 김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구인을 희망하는 개인 및 민간기업도 본 사업에 신청이 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공근로 등 다른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은 신청이 제한 될 수 있다.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의 경우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 직접 방문하여 구직 접수가 가능하며, 필요 서류로는 등본1부, 증명사진 1장, 간단한 이력서 및 자격증 사본이 필요하다. 이외 자세한 사항은 유선연락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김포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는 구직을 희망하는 어르신을 대상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