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시 신장1동, 독거노인 건강음료 지원사업 실시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평택시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독거노인 건강음료 지원 사업을 시행했다.

㈜한국야쿠르트 평택공장과 협력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관내 독거노인 50가구가 1:1 연계를 맺어 매월 1회 건강음료 지원 및 안부 확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사업 추진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해 고독사를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건강음료를 전달받은 어르신은 “정기적으로 건강음료 지원은 물론 소소한 대화까지 나눌 수 있어 정서적 소외감이 해소돼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신순재 신장1동장은 “따뜻한 이웃사랑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한국야쿠르트 평택공장에 감사드린다”며 “독거노인 건강음료 지원사업이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5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광주시문화재단,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 Let`s Come Together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8일 광주시 동호회들이 함께하는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Let’s Come Together’를 주제로, 광남·만선·고산·신현 생활문화센터에 등록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호회가 참여해 공연·전시·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2025년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는 광주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동호회 약 서른 팀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 다양한 공연 장르(연극, 음악, 댄스, 퍼포먼스 등)를 비롯하여 미술, 공예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동호회들의 작품을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맹사성홀, 갤러리2)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 프로그램 11월 4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광주시 생활문화센터가 자체 운영하는 클래스 가운데 이번 행사와 연계해 기획한 참여형 프로그램(뜨개, 원예 등)의 결과물도 전시·체험 중심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동호회가 직접 진행하는 보드게임, 싱잉볼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인 광주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