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용인시 서농동, 통장협의회 등서 저소득 어르신에 밑반찬 전달

URL복사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용인시 기흥구 서농동은 5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가 저소득 홀로어르신 40가구에 직접 만든 밑반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동은 관내 종교시설 자원봉사자들과 저소득 홀로 어르신을 위해 매주 1회 반찬을 만들어서 전달해왔는데 코로나19로 활동이 어려워져 두 민간단체에서 급히 지원에 나선 것이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 회원 등 7명은 대상 가구에 무생채, 시금치, 장조림 등의 밑반찬과 코로나19 예방수칙 안내문을 함께 전했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 어르신들께 직접 전달하지 않고 문 앞에 반찬을 배달한 후 전화로 이를 안내했다.

동 관계자는 “밑반찬 봉사가 중단될 위기였는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통장협의회가 자발적으로 나눔 활동에 동참해줘 고맙다”며 “바깥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미래농업 이끌 '2021년도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교육을 제공해 지역농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1년도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신입생 모집한다. 3월 29일 ~ 4월 9일 오후 6시까지 농업인·귀농을 희망하는 수원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정원 49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수원시 시민농업대학은 농업인들이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미래농업 대응 방안, 발효가공 기술 등을 알려주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래농업과’, ‘발효가공과’ 등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미래농업과는 미래농업의 진로·대응방안, 드론의 이해·농업 활용, 수경재배의 이해, 4차 산업기술혁명(스마트농업)과 지식재산권 활용, 신소득 작물의 종류·재배 방법 등을 교육하고 발효가공과는 발효의 정의와 이해, 된장·고추장·김치·젓갈류 등의 제조원리(이론), 된장·고추장·김치·젓갈류 담그기 등 실습도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수원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에 게시된 ‘2021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교육생 모집안내’에서 입학원서·학업계획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수원시농업기술센터(권선구 온정로45) 농업기술과 지도기획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교육생은 농업인 여부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