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남시, ‘아동양육 긴급돌봄 지원금 40만원’ 9일부터 온라인 신청

만 7세부터 12세까지 성남시 아동 대상, 방문 신청은 20일부터 가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성남시는 만 7세부터 12세까지 성남시에 거주하는 아동에게 1인당 40만원씩 지급하는 ‘아동양육 긴급돌봄 지원’ 신청을 오는 9일부터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방문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가능하다.

성남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보건물품 구매증가, 긴급돌봄 필요 등 아동양육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기존 아동수당 지급대상자 이외 만 7세이상 12세이하 아동까지 지급 대상자를 확대 결정했다.

이번 지원을 위해 시는 추경 예산으로 확보한 204억원을 투입했다.

3월 31일 24시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성남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 7세 이상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1인당 40만원을 성남사랑상품권나 아동수당 체크카드로 일괄 지급한다.

카드 사용기한은 5년이다온라인 신청은 4월 9일부터 4월 19일까지 성남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아동부모가 신청하면 되고 공적마스크 판매와 동일한 방식의 5부제로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 출생년도 끝자리가 1·6은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는 금요일이고 토요일은 홀수, 일요일은 짝수가 신청할 수 있다.

이 때 핸드폰 인증 절차를 거친다.

또한 방문 신청은 4월 20일부터 5월 29일까지 3월 31일 기준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이전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역시 5부제 신청 방식을 적용한다.

본인은 신분증을 지참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대리인일 경우에는 위임자와 신청인 신분증 모두를 지참해 신청서와 위임장을 작성해야 한다.

온라인 신청자는 4월 24일 이후 성남사랑상품권을 직접 성남시 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수령해야 하며 성남시 아동수당 체크카드 신청자는 신청 후 20일 후에 카드에 포인트로 지급된다.

방문 신청자는 신청과 동시에 즉시 카드가 지급 된다.

한편 기존에 아동수당을 지급 받고 있는 만 7세 미만의 아동 4만4천여명에게도 1인당 40만원씩 아동돌봄쿠폰이 4월 13일 경 지급된다.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성남시 아동수당 체크카드에 지급된다.

단, 아동수당 신청자 중 카드 미발급자나 3월 신규 출생아는 아동수당 체크카드를 신청하면 이후 아동수당 지급 다음날에 지급된다.

성남사랑상품권 및 성남시 아동수당 체크카드는 백화점, 대형마트 등 제한업종을 제외한 성남시 관내 4만7천여개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인력거 타고 수원 행리단길 돌아볼까?"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의 힙한 관광명소로 떠오른 수원시 행궁동 카페거리, 일명 ‘행리단길’에서의 골목 여행이 더 즐거워질 전망이다. 하반기부터 인력거를 타고 예쁜 조형물이 설치된 골목길을 돌거나 역사 스토리가 있는 왕의 골목 여행 프로그램과 공방 체험을 통해 예스러움을 듬뿍 느낄 수도 있게 된다. 수원시는 행궁동 카페거리를 대상으로 한 ‘인싸 행리단 1st 길 조성’ 사업이 경기관광공사의 2020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으로 선정돼 1억8000만 원의 도비를 지원받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관광테마골목은 6월부터 11월까지 ▲인력거 타고 동네 한 바퀴 ▲명사와의 역사 콘서트 ▲너 이거 어디서 찍었니? 행궁동이잖아 ▲2020년 비로소 나혜석을 만나다 ▲왕의 골목 여행 나들이 ▲행리단길 디렉토리북 제작 등 6가지 사업으로 추진된다. 이번 사업으로 행궁동은 구비된 인력거와 근대 복장 및 교복을 빌려 골목을 한 바퀴 돌며 곳곳에 설치된 자그맣고 예쁜 포토존 조형물을 만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도심 속 역사문화 여행지로 업그레이드된다. 또 매월 1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역사콘서트도 열려 수원과 관련된 역사 이야기를 유명 전문가들로부터 들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