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계적인 정책축제 '경기도 기본소득 박람회' 토크쇼와 뮤지컬로 10일 영상 개막식

- 기본소득과 지역화폐 정책을 지루하지 않게 말랑말랑한 영상 콘텐츠로 구성
- 경기도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공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가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 행사로 꾸며져 오는 10일 온라인 영상 개막식으로 관람객을 찾는다.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기본소득 정책의 성과와 비전을 전하는 영상을 시작으로 오후 1시부터 진행된다.

 

개막식와 더불어 10일~11일까지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출범식’과 11개국 27명의 국내·외 연사가 참여하는 ‘기본소득 국제컨퍼런스’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비대면 온라인 개막식의 내용은 기본소득 박람회와 정책의 비전을 담은 주제 영상, 사회각층에서 보내온 박람회 응원·축하 영상, 국내 서예 퍼포먼스의 대가인 초당 이무호 선생의 ‘기본소득 붓글씨 퍼포먼스’와 기본소득의 의미를 쉽게 설명한 영상물 등을 선보인다.

2부 행사로는 세계적인 클래식 기타리스트인 드니성호가 함께하는 ‘COAST82(코스트82)’의 영화 OST 연주, 재즈아티스트 유발이의 샹송, 리베르따 트리오의 클래식 앙상블 공연을 내보낸다.

 

이어 외국인 방송인 크리스티안 브루고스, 타비아, 레오가 출연해 멕시코와 독일 핀란드의 복지정책과 기본소득에 대한 논의를 재치 있는 입담으로 풀어낸다. 

 

 



개막식 3부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기본소득과 인기 유튜버 신사임당과 기본소득 전문가 김찬휘 위원이 지역화폐 정책과 기본소득의 이모저모를 토크쇼 형식으로 소개한다. 이어 방송인 강성범 씨가 임진 전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장과 지역화폐 정책을 알기 쉽게 풀어내고, 개막식의 마지막은 기본소득 정책을 가족 뮤지컬로 꾸민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장식할 예정이다.

'2020 기본소득 박람회' 영상 개막식은 경기도 유튜브 채널과 기본소득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