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QR코드 탐사놀이’ 등 비대면 환경교육

URL복사

수원시민 누구나 ‘QR코드 탐사놀이’ · ‘맹꽁이 톡톡 QR 퀴즈놀이’ 등 참여 가능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수원시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에서 비대면 환경교육 ‘QR코드 생태 탐사 놀이’를 운영한다.

 

코로나19 사태로 체험교육이 어려워진 시민을 위해 수원시는 QR코드를 활용한 비대면 환경교육 프로그램 2개를 개발해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QR코드 탐사 놀이'는 지난 2일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맹꽁이 톡톡 QR 퀴즈 놀이'는 21일부터 지속하고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로 교육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화요일~일요일까지 수원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QR코드 생태 탐사 놀이'는 광교호수공원 주변에 있는 QR코드 나무표지판을 찾아보고, QR코드를 활용해 다양한 학습활동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방법은 광교호수공원에 위치한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1층에서 활동지를 수령하여 미션 장소로 출발하면 된다. 

 

미션 장소로 지정된 4개 지점(풀빛누리 숲뜰·풀빛누리 둥지박물관 등)에서 QR코드를 스캔한 후 휴대폰 상단에 뜨는 인터넷 링크를 클릭하여 연결된 페이지에서 간단한 교육 영상 시청 후 미션을 수행한다.

 

미션은 가령 '맹꽁이 습지에서 기념사진 촬영하기' 등 각자의 미션을 수행한 후 활동지를 작성하면 된다.

 

또 미션 수행 후 기념사진을 찍어 ‘풀빛누리와 함께하는 사람들 모임’ 밴드에 올리면 나무 액자 기념품을 증정한다.

 

"맹꽁이 톡톡 QR 퀴즈 놀이'는 QR코드를 활용해 맹꽁이에 관해 공부하고 퀴즈도 풀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 앞 맹꽁이 서식지 앞에 있는 ▼물방울 모양의 나무판 찾기 ▼물방울 나무판에 있는 QR코드를 활용해 맹꽁이 관련 퀴즈 풀기 ▼서식지 앞에 놓인 메모지에 자유롭게 글 남기기 ▼‘맹꽁이에게 톡톡! 한마디’ 게시판에 메모지 부착하기 등의 활동이다.

 

자세한 문의는 광교생태환경체험교육관(211-9766)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김포시 4호 치매안심마을 현판제막식 개최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는 하성면 마곡리를 제4호 치매안심마을 대상지로 선정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과 치매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안심 공동체 구현을 위하여 9일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치매안심마을이란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하면서 사회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 공동체가 중심이 되는 사회안전망 구축사업으로 양곡 휴먼시아 고다니 마을, 하성면 전류리, 통진읍 동을산리를 1, 2, 3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 운영한 바 있다. 이날 치매안심마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17명의 민·관 운영위원 위촉식도 함께 진행 했다. 운영위원회는 지역사회 민·관 관련 단체 등과 유기적 지역 자원연계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치매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구성 운영될 것이다. 앞으로 치매안심마을에서는 치매 조기발견, 예방, 인식개선 홍보, 실종예방, 치매친화적 환경개선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지역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을 위한 ‘행복한 가족’ 벽화 등 치매를 극복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전달하여 치매예방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할 것이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