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년면접수당’으로 "면접비 받아가세요".. 최대 21만원 지역화폐 지급

URL복사

- 9/14부터 하반기 모집 근로기준시간 생략 등 조건 완화
- 2차 : 9월14일~10월16일, 3차 : 11월2일~11월30일, 4차 : 12월14일~12월31일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청년층의 적극적인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면접활동비를 지원하는 ‘청년면접수당’ 하반기 신청접수가 오는 14일부터 시작된다.

‘청년면접수당’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대표 청년정책 중 하나로 도내 거주 중인 만 18세 ~ 만 39세까지  취업 면접에 응시한 도내 청년들에게 최대 21만원을 지역화폐로 지원한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 활동에 어려움이 많은 청년들의 상황을 고려해 상반기 신청 조건이었던 근로 기준 시간을 없애고 채용공고문 제출 절차를 생략하는 등 더 완화된 지원 조건을 마련했다.

하반기 신청 모집은 1차 상반기에 이어 총 세 번 진행되며, 이번 2차 신청은 9월 14일~10월 16일까지, 3차 신청은 11월 2일~11월 30일까지, 4차 신청은 12월 14일~12월 31일의 기간 동안 접수한다.

신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플랫폼 ‘잡아바’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단, 타 지원금 중복수급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면접확인서 및 서약서 중복수급 여부 등의 서류심사 과정을 거쳐 신청일 기준 60일 이내에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김경환 경기도 청년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면접수당이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민간 기업들에게도 면접비 지급문화가 확산되는 출발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승리는 여전히 무혐의 주장, "유인석 성관계 장면 봤다"는 증언까지 나와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그룹 빅뱅의 멤버 승리가 돌연 현역 군 입대한 가운데 버닝썬 관련 혐의를 받고 있는 유인석 전 대표와 승리를 둘러싼 재판이 새 국면을 맞게 됐다. 지난 19일 지상작전사령부 보통군사법원에서 열린 승리의 버닝썬 관련 혐의 공판기일 증인 신문에서 3차 공판에 증인으로 나선 아레나 클럽 MD 출신 김모 씨의 유인석에 대한 증언이 또다른 파문을 낳고 있다. 김모 씨가 앞서 말한 '승리와 유 대표의 공동책임' 발언과는 다르게 성매매 알선 책임을 유 전 대표에게 모두 넘기고 "그의 성관계 장면을 목격했다"는 증언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김모 씨는 "(승리가 아닌) 대표 유인석이 이 일을 기획했고 지시했다"며 "나는 시키는 대로 했을 뿐"이라고 주장했다. 앞선 진술과 말을 바꾼 데 대해서는 "지난번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은 상황에서 말한 것"이라고 답변했다. 김 씨는 유 전 대표의 지시를 따른 이유에 대해 "내가 돈도 없고 힘들게 일을 했기 때문에 그에게 잘 보이고 싶었다"며, 승리와의 관계에 대해서는 "오랜 친구"라고 말했다. 또 당시 유 전 대표의 성관계 장면을 목격했다고 진술했다. 2015년 승리가 일본인 일행을 상대로 수차례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지원 사업’에 참여할 어르신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가 ‘2021년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지원 사업(공익활동·시장형)’ 참여자 4,329명을 모집한다. ‘공익활동형’은 노노케어(老老-care, 건강한 어르신이 홀몸 어르신 등을 돌보는 활동)·취약계층 지원 활동·공공시설 봉사, ‘시장형’은 소규모 매장·점포 운영 업무 등이다. 공익활동형 사업은 수원시 거주 만 65세 이상의 기초연금 수급자, 시장형 사업은 만 60세 이상 모든 수원시민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의료급여 수급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자(1~5등급, 인지지원등급), 정부 부처·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 사업에 2개 이상 참여하고 있는 사람은 신청할 수 없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노인일자리여기,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사업 수행기관을 선택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면 주민등록등본과 신분증을 지참하고 사업 수행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공익활동형은 12월 18일까지, 시장형은 12월 7일부터 18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수행기관은 수원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 대한노인회 장안·팔달·권선·영통구 지회 등 14개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