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백군기 용인시장,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실내 체육관 증축 지원"

URL복사

"미세먼지 No! 학생건강 Up! 용인시가 지원합니다"
용인시, 교육부 특별교부금 통해 실내 체육관 증축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미세먼지 No! 학생건강 Up! 용인시가 지원합니다"

 

백군기 용인시장이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용인시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교육부 특별교부금 사업 대응지원을 통해 실내 체육관 증축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백군기 시장은 먼저 "미세먼지 등으로 공해 문제가 심각한 요즘,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게 체육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실내체육관 확보가 시급하다"고 운을 떼며, "그러나 학교에 체육관이 없거나, 있어도 규모가 협소하다 보니 아이들의 활동에 제약이 많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선7기 들어서 산양초, 대지초, 두창초, 덕영고에 지원을 해드렸다"고 설명하며, "올해는 성복초와 갈곡초에 교육청과 대응하여 각각 909,000천원, 881,571천원 총 1,790,571천원의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백 시장은 "성복초의 경우 작년 5월 제가 방문했을 때 실내체육관 건립 지원을 요청하셨는데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정말 뿌듯하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