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지·기흥서 27일 코로나19 확진환자 3명 발생

죽전동 2번 확진환자 관련자 2명·안동시 확진환자 관련자 1명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용인시에서 27일 하루 3명의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했다.

3,4번은 용인-2번 확진환자 관련자이며 5번은 안동시 확진환자 관련자다.

용인시는 27일 수지구 죽전동 동성2차아파트의 C모씨와 기흥구 마북동 구성역효성해링턴플레이스의 D모씨, 신갈동 삼익리베리움오피스텔의 E모씨가 각각 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양성으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용인-5번 확진환자 E씨는 지난 21일 안동시 방문 때 이용한 노래방 이용자 중 확진환자가 발생했다는 안동시보건소의 통보에 따라 26일 오후 9시50분 기흥구보건소에서 검체를 채취했고 씨젠의료재단에서 진단검사를 했다.

E씨는 기흥구 동아에스티연구소에 근무하고 있으며 가족 1명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오후 1시50분 현재 E씨에 대해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접촉자나 동선에 대한 역학조사관의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신속히 공개할 예정이다.

앞서 밝혀진 용인-3번 확진환자 C씨는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수지구 죽전동 B모씨의 배우자이며 용인-4번 확진환자 D씨는 B씨의 포스코건설 분당현장 동료이다.

시는 전날 용인-2번 확진환자인 B씨의 밀접 접촉자로 자가격리하던 C씨의 검체를 채취해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에 진단검사를 의뢰했고 27일 새벽 2시20분 양성 통보를 받았다.

함께 검사한 C씨의 두 자녀와 친정 부모, 여동생은 모두 음성으로 나왔다.

이에 시는 새벽 3시 C씨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으로 이송하고 자녀 2명을 동천동 C씨 친정으로 보낸 뒤 동성아파트 일대와 남편 B씨의 동선으로 파악된 곳 등을 추가 방역소독했다.

기흥구 마북동의 D씨는 지난 23일부터 발열증상이 나타났고. 25일 오전 발열과 근육통 증상으로 언남동 우리들소아청소년과에서 감기약 처방을 받은 것으로 밝혔다.

이후 26일 오전11시38분 기흥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체를 채취했고 씨젠의료재단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시는 D씨를 병상 배정 전까지 자택에서 자가격리하도록 조치하고 기흥구보건소 선별진료소를 일시폐쇄한 뒤 방역소독했다.

D씨의 부인과 처제는 검체를 채취할 예정이며 자녀 2명은 자가격리 조치했다.

또 D씨가 방문한 언남동 우리들소아청소년과도 긴급 방역소독하고 폐쇄했다.

시는 C씨와 D씨의 접촉자와 동선에 대해선 역학조사관의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추가 격리하고 방역소독할 방침이다.

아울러 이들의 동선이 확인되는 대로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