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철모 화성시장 "삶 자체가 공부, 실천으로 연결하는 '평생학습' 필요"

"고생하면 세상을 잘 알게 되듯이, 공부 아닌 것이 없고 공부하지 않는 생명은 없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서철모 화성시장이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평생학습을 통한 앎으로 살아가는 힘과 즐거움을 얻고, 학습을 계기로 형성되는 인간관계 속에서 우리의 삶은 더욱 건강하고 풍요로워지리라 생각한다"며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어필했다.

 

서철모 시장은 이날 SNS에 신영복 교수의 '담론'에서 발췌한 "공부는 고생 그 자체입니다. 고생하면 세상을 잘 알게 됩니다. 철도 듭니다. 이처럼 고행이 공부가 되기도 하고, 방황과 고뇌가 성찰과 각성이 되기도 합니다. 공부 아닌 것이 없고 공부하지 않는 생명은 없습니다."라는 문구를 인용해 "‘삶’과 ‘고생’이 공부"라는 제목으로 운을 뗐다.

 

서 시장은 "오늘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와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에 참석하여 권역별 시도 네트워크 지원사업 및 공동행사 추진, 연구모임 등에 대해 논의하고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기반 조성, 미래교육 3.0 추진을 위한 협력을 더욱 공고히 했다"면서 "사회와 사람을 제대로 알기 위한 공부는 다양한 관점과 지식을 필요로 하는데, 평생학습이 그런 기회와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협의회에서는 이를 적극 활용하고 권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삶 자체가 공부’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공부는 살아가는 터전을 알아가고, 사회에 대한 인식을 키우며 자신을 가꾸는 일이라 할 수 있다"며, "그래서 공부는 머리에서 시작하지만 가슴으로 포용하고 실천으로 연결하는 게 중요하다"고 평생학습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5월 가정의 달엔 ‘인천’ 여기 어때?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 옷차림이 가벼워진 만큼 봄나들이 외출이 잦아지는 5월. 가족과 관련된 기념일들과 석가탄신일 등 공휴일이 많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바쁜 일상을 벗어나 소중한 가족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인천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한다. ▲ 2024 송도바람축제 인천시경제자유구역청과 연수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인천시 최대 규모의 어린이 축제인'송도바람축제'가 송도의‘바람’을 담고 이루어지는 어린이들의 바람이라는 주제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5월 4일~5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어린이 뮤지컬, 열기구 비행체험, 나만의 연 만들기 및 연날리기 강습, 종이비행기 및 풍선 헬리콥터 등 바람관련 체험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 2024 인천아트플랫폼 어린이날 행사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인천아트플랫폼 중앙광장 및 야외주차장 일대에서'이얍(IAP)! 함께 하는 놀이터'라는 어린이날 행사가 5월4일부터 5일까지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광대의 꿈을 주제로 서커스 드라마를 선보이며,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하는 나만의 방울토마토 화분 만들기, ▲미니뮤지컬과 함께하는 컬러링, ▲유리시트지와 리드테이프로 나만의 썬캐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