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특집] 수원시의회 김진관 의원 ‘제9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영예

URL복사

11년 전통의 홍재언론인협회 재정 '제9회 홍재의정대상'.. 찾아가는 시상식 제2탄 [수원시의회]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언제나 믿고 지지해 주시는 지역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 하겠습니다”


수원시의회 김진관 의원(더불어민주당, 지동,우만1·2동,행궁동,인계동)이 9일 홍재언론인협회가 수여하는 ‘제9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홍재언론인협회는 이날 오전 10시 수원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찾아가는 제9회 홍재의정대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 2.5단계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소규모로 신속하게 진행됐다.
 

‘홍재의정대상’은 홍재언론인협회가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의 활동을 기리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애민사상을 실천하며 탕평책을 폈던 정조대왕 이산의 호다. 수원시의회와 경기도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등 지역 의원 중 엄선해 수여한다. 


김진관 의원은 5선 의원으로 수원시의회 의원 중 최다선이다. 현재 제11대 수원시의회 의원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경륜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힘썼다. 

 

특히 ‘수도급수 조례’를 개정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기업체의 수도요금 감면기준을 마련하고, ‘옥외광고발전기금 설치 조례’ 개정으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쳐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진관 의원은 “다른 의원들에 비해 잘한 것도 없는데 이렇게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이 상은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뜻이라고 생각한다”며 “남은 임기도 언제나 믿고 지지해 주시는 지역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 하겠다”고 다짐했다.

 

 

 

 

올해 수원시의회 수상자는 김진관 의원과 송은자 의원, 이병숙 의원, 이현구 의원, 최인상 의원 등 5명이다.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으며,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김기정 부의장 등이 참석했다.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은 “홍재의정대상은 수원시와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활동하시는 홍재언론인협회에서 의원님 한 분 한 분의 의정활동을 지켜보고 주시는 상이다. 특히 상패 문구에 각 의원님의 활동성과를 담아내 그 어떤 상보다 값지다”고 축하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도 수상하신 분들은 물론이고 모든 의원님들과 함께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창립 11주년인 홍재언론인협회는 뉴스피크, 뉴스라이트, 일자리뉴스 뉴스잡, 경기중앙신문, 경기eTV뉴스, 뉴스타워, 뉴스인오늘, 머니S 등 8개 매체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훈훈한 반려동물 입양 사연 보내주세요" 경기도 입양 스토리 공모전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올해 반려동물 전문 어플리케이션 아지냥이와 함께 반려동물 입양문화 활성화를 위한 ‘제1회 아지냥이 입양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가 민관협업 차원에서 지난해 9월 아지냥이 운영사인 삼성카드㈜와 맺은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도는 아지냥이를 통해 펫티켓이나 민선7기 주요 동물보호·복지 정책을 홍보하고, ‘평생함께 아지냥이 박스’ 제공 등 다양한 협업캠페인을 펼쳐왔다. 공모 주제는 입양에 대한 고민과 갈등을 극복한 사연, 입양 후 달라진 삶, 입양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 등이다. 유기동물을 입양한 도민 또는 도민이 아니더라도 도내 소재 입양보호소나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한 사람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 아지냥이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지말고 입양하기’ 게시판에 해당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단, 아지냥이 앱의 회원으로 가입해야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심사는 댓글을 많이 받은 회원을 대상으로 아지냥이와 경기도 측의 공동평가로 진행된다. 최종 수상작으로 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