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취약계층 안부돌보미·중증장애인 이미용서비스, 찾아가는 ‘희망파라솔’

화성시 반월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마련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화성시 반월동은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희망파라솔’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매월 관내 아파트 단지 또는 장터 등으로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운영함으로써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복지상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신고 관련 주민 인식개선 홍보활동, 복지서비스 정보 등을 제공한다.

 

22일 오후 4시부터는 반월동 행적복지센터 맞춤형 복지팀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 명이 화성시 영통로에 위치한 신영통현대3단지 아파트를 찾아가 ‘희망파라솔’을 운영했다.

 

특히 반월동에서는 희망파라솔 외에도 매월 취약계층 안부돌보미, 중증장애인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밑반찬 배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정구선 반월동장은 “희망파라솔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 맞춤형 복지가 실현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소외되는 이없이 함께 따뜻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희망파라솔”의 운영은 11월부터 연중 매월 1회씩 실시할 예정으로 관내 아파트 단지 내 장터 또는 커뮤니티 센터, 마트 등을 찾아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