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환경오염 배출업소 경진대회서 화성시, 2년 연속 ‘환경부장관표창’ 받아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시장 서철모)가 환경부 주관으로 열린 '2019년 배출업소 환경관리 경진대회'에서 2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8일~29일 이틀간 경기도 여주 썬밸리 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에는 환경부 및 전국 지차체 지도·점검 담당 공무원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기관 및 유공자 표창, 우수사례 발표, 전문가 특강 등의 내용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배출업소 환경관리 경진대회'란 배출업소 환경관리 업무가 지난 2002년 환경부에서 지자체로 위임된 이후, 전국 17개 광역시도 및 228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서 화성시는 지자체 중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최다 점검 및 위반업소 381개소 적발 행정처분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올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화성시에게는 상금 100만 원이 주어졌고, 11개 시·군 환경관리 우수사례 발표에 참가해 특별상(상금 20만 원)도 받았다. 또한 환경부장관상 개인 수상 부문에서는 화성시청 정은정 주무관이 수상했다.

 

이병열 환경사업소장은 “앞으로도 환경오염 배출업소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로 신뢰받는 환경행정을 구축하고 건강하고 쾌적한 도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경기바다 홍보 캠페인’과 각종 이벤트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경기바다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홍보 슬로건과 사진을 SNS에 게시하는 ‘이젠, 경기바다 캠페인’을 오는 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경기바다 여행주간(6월 14~20일)을 맞아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참여 희망자는 ‘이젠, ○○○한 경기바다’ 등 본인 의견을 담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경기바다를 홍보하면 된다. 별도 형식 제한은 없으며, 도가 참여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필수 해시태그(#경기바다 #경기바다여행주간 #이젠경기바다 #색다른경기바다)를 첨부해야 한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 홍보대사인 가수 노지훈이 안산 구봉도 낙조전망대에서 ‘이젠, 해와 달을 품은 경기바다’라는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들고 찍은 사진을 SNS에 게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가수 이영지도 추후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다. 도는 ‘이젠, 경기바다 캠페인’과 같은 기간 ‘색다른 경기바다’ 이벤트도 개최한다. 이는 경기바다 인접 5개시의 관광명소인 화성 전곡항, 안산 낙조전망대, 평택 서해대교·평택항, 시흥 오이도, 김포 함상공원 등을 배경으로 만든 도안을 간단히 색칠하고 사진을 찍어 의견과 함께 본인 SNS에 게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