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1일부터 부동산 거래할 때 30일 내 신고해야 한다”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성남시는 지난해 8월 20일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개정됨에 따라 오는 21일부터 부동산 실거래신고 의무기간이 현재 60일에서 30일로 단축된다 밝혔다.

이번 개정된 주요 내용으로는 부동산 거래신고 시 의무기간 단축과 거래계약이 해제·무효·취소인 경우도 반드시 신고토록 의무화했으며 공인중개사법도 함께 개정되어 개업공인중개사 간 공동중개 시 일방이 신고를 거부한 경우 단독신고가 가능하도록 했다.

그동안 부동산 실거래신고 시 60일에 맞추어 신고함으로써 신고가액의 신빙성이 떨어져 많은 논란의 원인이 되었던 만큼 개정된 법률이 시행되는 오는 21일 이후부터는 부동산 거래질서 교란 행위가 줄어들 것이라 했으며 부동산 매물 개시 시 일정 가격 이상으로 올리도록 입주자 등을 유도하는 행위, 일정 가격 이하로 올리지 않거나 강요하는 행위, 특정 개업공인중개사를 이용하지 않도록 유도하는 행위, 정상매물을 허위매물로 신고하는 행위, 개업공인중개사가 단체를 구성해 시세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하거나 단체구성원 이외의 자와 공동중개를 제한하는 행위 등과 관련해 입주민 모임과 개업공인중개사 간의 금지행위 위반시 처벌 규정도 강화됐다.

성남시 토지정보과에서는 부동산 거래시 위와 같은 불이익을 차단코자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공인중개사협회에 안내 공문을 발송했으며 시민의 불이익 방지를 위해 지속해서 홍보할 예정이라 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